NEWS

보도자료

[경북소식] 칠곡 벌꿀참외 상징 조형물 준공

등록일 2022.05.13
칠곡벌꿀참외 상징 조형물
칠곡벌꿀참외 상징 조형물

[칠곡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칠곡=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경북 칠곡군은 칠곡 약목면 남계저수지 사면에 칠곡 벌꿀참외 상징 조형물을 설치해 12일 준공했다.

총사업비 7천만 원을 투입해 만든 상징 조형물은 가로 10m, 높이 3.2m 크기다.

칠곡군 800 농가는 430㏊에서 벌꿀참외를 매년 2만t 이상 생산해 330억 원 매출을 올린다.

칠곡 벌꿀참외는 꿀벌 자연 수정을 거쳐 높은 당도와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유명하다.

백선기 군수는 "벌꿀참외 우수성을 알리고 재배 농업인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상징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연합뉴스 자료사진]

구미시, 투명페트병 목요일 단독배출제 시범 시행

(구미=연합뉴스) 경북 구미시는 12일부터 구미 고아읍 문성리, 인동동 대상으로 투명페트병 목요일 단독배출제를 시범 시행한다.

구미시는 이를 위해 시범지역 단독주택 전 세대에 투명페트병 전용 배출 봉투를 20장씩 무상 배부한다.

오는 12월 25일부터 단독주택 투명페트병 별도배출이 의무화하는 데 앞서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시범지역에선 페트병을 씻어 라벨지 제거 및 압축한 뒤 뚜껑을 닫고 전용 봉투에 넣어 목요일에 배출하면 된다.

문경석탄박물관 갱도체험시설
문경석탄박물관 갱도체험시설

[문경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문경석탄박물관. '박물관 주간' 입장권 특별할인

(문경=연합뉴스) 경북 문경석탄박물관은 13일부터 22일까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전시 해설 프로그램과 평일 입장권 특별할인 행사를 시행한다.

문경석탄박물관은 이 기간 '우리나라 석탄산업 및 광부 이야기'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매일 3회 진행한다.

또 평일 입장권 40% 할인 행사를 한다.

문경석탄박물관은 가은오픈세트장, 에코타운 등과 함께 '문경에코랄라'로 통합 운영하고 있다.


출처 :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20512109000053?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