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령군, 이미화 권한대행 주재 군정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의령소식]
의령군 이미화 의령군수 권한대행이 군정 역점과제와 주요사업의 추진상황 전반에 대하여 점검하는 시간을 갖기 위하여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진다.
이번 보고회는 ‘건설·안전’, ‘지역경제·농업’, ‘인구위기대응’ 등의 주요 분야에 대해 각 부서장과 담당주사가 참석한 가운데 현안 위주로 업무보고를 받고 담당 직원들과 격의없는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앞으로 부림일반산업단지 조성, 도시계획도로 개설, 각급 하천 정비사업,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 등 당면한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것은 물론 인구위기 대응기금 확보, 농촌협약 공모 사업 준비, 2023∼2024년 의령방문의 해 추진 등 미래 군정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도 착실히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의령읍 도시재생사업과 과감하고 도전적인 청년 정책 도입, 농공단지 활성화 사업 등은 물론 내년도 개관하는 경상남도 미래교육테마파크와 연계한 프로그램 발굴을 통하여 의령의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활기가 돌도록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과제들을 하나하나 성사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권한대행은 “지금까지 의령의 발전을 위한 과제들을 발굴하고 체계화하는 작업에 주력해 왔다”면서 “이번 보고회를 통하여 발굴한 과제를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방안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민선8기 군정의 내실 있는 추진과 살기좋은 의령 실현을 위한 노력에 공직자들이 중심을 잡고 나서달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이 권한대행은 지난 4월에는 의령농경문화테마파크 시설 곳곳을 둘러보고 현장 토론을 통하여 농경문화테마파크 활성화에 대해 적극적인 방안을 이끌어 내는 등 현장 중심의 꼼꼼한 실천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의병박물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운영
의령군 의병박물관은 5월13일부터 22일까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관람객과 박물관·미술관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하다.
먼저 <추억수집 스탬프투어: 뮤지엄꾹>은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QR코드)를 스캔해 적립하는 메인미션 ‘스탬프 꾹’과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면 상품을 받는 서브미션 ‘스탬프꾸’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람객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미션 완수 상품으로 아이패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반가사유상 방향제 등이 지급된다.
그리고 <온라인 뮤지엄 여행 : 뮤궁뮤진>을 통해 박물관·미술관이 가진 무궁무진한 이야기와 매력을 뽐내고 있으며, 테마별 해시태그(#)를 달고 정해진 시간에 SNS 페이지에 업로드하고, 관람객은 이를 통해 ‘온라인 뮤지엄 여행’을 즐기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병박물관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 참여를 발판으로 공식 SNS 계정(인스타그램 ) 활성화에 도전하고 있다. 국민 누구나 행사 기간 중 의병박물관 SNS계정을 방문하여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관련 게시물에 좋아요(하트)와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의령 지역 역사와 의병박물관의 매력을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게시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출처 : 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newsView/kuk202205160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