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영월박물관협회, ‘세계 박물관의 날’ 기념 특별기획전
등록일
2022.05.17
강원 영월박물관협회(회장 조명행 아프리카미술박물관장)는 18일 '세계박물관의 날'을 맞아 '시골박물관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별기획사진전'을 개최한다.
국제박물관협의회(ICOM)는 1977년 총회에서 박물관의 사회·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 이해 확산을 위해 매년 5월 18일을 ‘세계 박물관의 날’로 지정했다.
1992년부터는 ICOM이 매년 공통 지향 주제를 선정하면, 전 세계 박물관이 해당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계 박물관의 날’을 전후해 매년 ‘박물관·미술관 주간’(Museum Week) 기념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올해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ICOM이 선정한 공통 지향 주제인 “박물관의 힘(The Power of Museums)”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을 모색하는 이벤트가 전국 각 지역에서 펼쳐지고 있다.
영월박물관협회는 관내 16개 박물관들이 참가, 대표 소장품들과 지역사회에서 펼치고 있는 아웃리치 활동들을 사진으로 담아 '시골박물관 이야기'로 한자리에서 전해주는 특별기획사진전을 5월 24일까지 영월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영월박물관협회 특별기획사진에는 △곤충박물관(이대암) △국제현대미술관(박찬갑) △만봉불화박물관(손현준) △묵산미술박물관(임상빈) △미디어기자박물관(고명진) △아프리카미술박물관(조명행) △영월화석박물관(장기근) △음향역사박물관(정춘수) △인도미술박물관(박여송) △조선민화박물관(오석환) △종교미술박물관(최영철) △지오뮤지엄(정의목) △초등교육박물관(이재우) △쾌연재도자미술관(정연택) △호안다구박물관(차영미) △호야지리박물관(양재룡) 참여한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